모바일 메뉴 열기

시설소식

〔수원시글로벌청소년드림센터〕 세계시민양성교육 「한국사회·문화 이해교육」"2021 좋은일만 가득하소"

작성자 : 수원글로벌청소년드림센터 작성일 : 2021-02-19 조회수 : 7

수원시글로벌청소년드림센터(설동주 안드레아 센터장)는 지난 29() “2021 좋은일만 가득하소주제로 이주배경 청소년들과 함께 세계시민양성교육-한국사회·문화 이해교육을 비대면 교육으로 진행하였다.  

이번 교육은 한국의 대표명절을 맞이하여 새해 전래동화열두띠, 십이지’,‘포춘쿠키의 유래등 새해 문화 교육과 함께 십이지동물 블록 만들기, 포춘쿠키로 보는 새해 운세, 2021년 새해 다짐과 목표나누기로 온라인체험활동으로 기획하였다.
한국 뿐 아니라 일본, 네팔, 베트남, 러시아 등 각 나라별 십이지 동물에 대한 유래와 문화를 설명하고 공통점과 차이점 등을 공유하여 서로 다른 문화를 이해하는 기회를 가졌다. 또한 센터에서 준비한 만들기 체험키트를 활용하여몸은 멀리, 마음은 가까이를 실천하며 온라인으로나마 설 문화 체험활동을 즐기는 시간이 되었다.  

“2021 좋은일만 가득하소행사에 참여한 필리핀 이주배경의 학생은 열두띠가 나라마다 다르다는 것을 몰랐습니다. 특히 베트남에서는 토끼 대신 고양이가 있다는 사실에 매우 놀라움을 느꼈고 신기했습니다. 여러 나라의 문화에 대해서 흥미로운 지식을 얻었어요. 비대면 프로그램이었는데 선생님들이 꼼꼼하게 준비하신 좋은 프로그램인 걸 느꼈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소요!”라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한편, 수원시글로벌청소년드림센터는 매년 이주배경 청소년들의 특성을 고려한 테마별 교육과 한국사회·문화 이해를 위한 교육 및 활동으로 세계시민 구성원으로 올바르게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들을 기획해 나가고 있으며, 코로나19 펜데믹 상황에서 비대면 교육 환경을 구축하여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이와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은 031-247-1324로 문의하시면 친절한 안내를 받으실 수 있다.


신고사유를 간단히 작성해 주세요.